logo

/menu
/menu
/close

언론보도

다양한 매체를 통한 글로비 소식을 알아보세요.

언론보도
제목 코재수술, 기능적 미적 원인 다양하고 난이도 높아‥병원선택 시 주의 필요
조회수 1,863 등록 날짜 2018-11-06

67dad247d6d753d0e3cfa10bd612acce_1548385357_0843.jpg
 

 

최근 코성형이 크게 대중화되면서, 수술 자체를 쉽게 생각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취업 전이나 결혼, 

수능 후 대학입학 전에는 외모개선, 콤플렉스 해소, 자존감 상승 등을 위해 코성형을 받는 이들이 크게 늘어난다.

 

하지만 코성형은 재수술 사례가 많은 성형에 속하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 코는 약간의 변화 만으로도 인상 변화가 매우 뚜렷하기 때문에 자칫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코재수술을 받는 이들이 상당하다. 

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으로 인해 코재수술을 받는 이들도 적지 않다.

 

글로비성형외과 노봉일 원장은 “코재수술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단순히 디자인적 불만족이라면 차라리 다행인 경우다. 

잘못된 코수술로 코의 기능까지 망가진 경우도 많기 때문에 코재수술 시에는 상담 단계부터 반드시 경험 많은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잘못된 코수술로 인해 발생하는 코재수술 사례에는 염증으로 인해 코가 짧아지거나, 비대칭으로 변하는 구축현상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보형물이 비뚤어지거나 돌출되는 경우도 있고, 코 끝과 비주 부분에서 이물감이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코재수술 대상이다. 

삽입된 실리콘이 틀어져 휜코나 매부리코가 된 경우도 있다.

 

특히 보형물에 대한 염증 반응으로 피부, 연부조직이 손상되거나 열감, 압통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코수술 후 나타나는 보형물 염증반응은 개인 별 체질에 따라 생기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첫 수술을 집도한 의료진의 실력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코성형은 수술을 집도할 성형외과 전문의 선택 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코재수술은 첫 수술 후 코의 상태나 환자의 요구, 보형물 변형 유무, 이전 수술의 종류나 방법 등에 따라 수술 방식이 달라진다. 

따라서 코성형, 코재수술 시에는 수술 비용 정보만을 통해 섣불리 병원을 결정하기보다, 코재수술 잘하는 병원을 찾아 신중한 상담을 받아 봐야 한다.

 

노봉일 원장은 “코재수술은 기존 보형물을 제거하면서 더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코성형 효과를 낼 수 있어야 하므로 과정이 더 복잡하고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일반적으로는 첫 수술에 비해 조직 손상 우려도 높다”라며, “그만큼 코재수술은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 숙련도와 병원 시스템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되도록 발품을 팔아 코재수술 잘하는 성형외과를 찾아 신중하게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여 조언했다.​ 

 

[원문출처]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55562

댓글목록

글로비성형외과님의 글에 아직 댓글이 없어요..ㅠㅠ
댓글은 글쓴이에게는 큰 힘이 된답니다..

이벤트
닫기

빠른상담문의

02-515-3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