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menu
/menu
/close

언론보도

다양한 매체를 통한 글로비 소식을 알아보세요.

언론보도
제목 [칼럼] 재수술 빈도 높은 코성형, 3D 시뮬레이션 통해 부작용 위험 줄이는 3D피팅코
조회수 771 등록 날짜 2019-08-09
성형수술 중 재수술 비율이 가장 높은 것이 바로 코성형이라고 한다. 수술의 특성상 신체 내에 보형물을 삽입하기 때문에 이물질에 대한 염증반응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또 코가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인상을 좌우하는 힘이 크기 때문에 수술 후 불만족스러워하는 경우도 많다.

실제 코재수술은 범위가 매우 넓다. 코 보형물이 삐뚤어진 경우, 보형물의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도 있고, 수술 후 통증이 있거나 빨갛게 붓는 경우, 보형물이 삐뚤어졌거나 움직이는 경우 등 
미용적인 불만족에서부터 합병증까지 그 사례도 다양하다. 만약 보형물이 떠있는 경우에는 빈 공간에 염증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문제로 코재수술을 받는 경우에는, 코의 해부학적 구조가 변화되어 있고 피부와 연부조직의 박리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수술법이나 보형물의 선택에 있어서는 더욱 신중해야 한다. 
코재수술 전에는 꼼꼼하게 따져보고 신중하게 결정해서 가급적 2차 재수술의 가능성을 낮추는 것이 상책이다.

최근에는 코재수술잘하는성형외과들에서 코재수술에서 보다 안정적인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수술법으로 3D피팅코성형을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3D 피팅코는 3D CT를 통해 CD 시뮬레이션을 진행함으로써 본인의 코모양을 정확하게 구현해 내고, 첫 수술로 보형물의 위치와 부작용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코성형법이다.

3D피팅코성형은 CD시뮬레이션을 통해 보형물을 제작하므로, 환자 개별적인 코뼈 형태에 맞춰 정확하게 밀착하는 보형물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러한 수술 과정은 코수술 후 보형물이 뜨거나 빈 공간이 생기는 부작용 걱정을 현저하게 줄여준다는 것이 노 원장의 설명이다. 
더불어 미간부터 코 끝으로 떨어지는 자연스러운 라인의 보형물을 제작할 수 있어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코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코재수술 방법이나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는 환자마다 재수술의 원인과 해결법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각 경우에 따라 기능적인 면까지 고려한 적합한 수술법으로 시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반드시 코재수술잘하는병원에서 코재수술 부작용 등에 대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받고, 자신의 코 유형과 형태에 가장 적합한 수술법과 디자인을 찾아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목록

글로비성형외과님의 글에 아직 댓글이 없어요..ㅠㅠ
댓글은 글쓴이에게는 큰 힘이 된답니다..

이벤트
닫기

빠른상담문의

02-515-3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