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menu
/menu
/close

언론보도

다양한 매체를 통한 글로비 소식을 알아보세요.

언론보도
제목 첨단 장비로 맞춤형 보형물 제작 3D피팅코성형, 휜 코 · 코재수술에 적합
조회수 492 등록 날짜 2021-02-09

[로이슈 진가영 기자]



셀카를 찍었을 때 어딘가 얼굴이 부자연스럽고 틀어져 보인다면, 코가 휜 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코가 휘어져 있으면 얼굴 중심이 틀어져 전체적인 인상이 크게 변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코가 휘어 보이는 데에는 크게 세 가지 원인이 있다.

단순히 코 뼈가 휜 경우도 있고, 비중격 연골이 휜 경우, 코 끝이 휜 경우도 코가 휘어 보이고 콧구멍이 짝짝이로 나타나게 된다.

특히 휜 코는 증상을 방치할 경우 점점 눈에 띄게 휘어져 보일 수 있어 콧대를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휜 코는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히 콧대를 높이는 코 성형으로 개선되지 않는다.

우선 코 뼈가 휘어 보이는 경우에는 코 뼈를 절골해 휜 코를 바로잡는 수술을 진행해야 교정이 된다.


또 비중격 연골이 휘어진 경우에는 비중격 연골을 펴서 바로잡아주어야 하며,

마지막으로 코끝이 휜 경우에는 코끝 연골을 바로잡아준 후 주변 조직과 같이 연결해 휘어진 코끝을 바로 세워주는 코끝 수술을 시행해야 한다.


글로비성형외과 노봉일 원장은 "보통 남자코성형에서 코뼈 휨 증상이 잘 나타난다. 앞서 코 성형을 받았다가 휜 코 증상이 나타나 코재수술로 휜 코 성형을 하는 사례도 있다"라며,

"휜 코를 바로잡는 방법은 코가 휘어진 원인에 따라 해결 방법이 달라지므로 첨단 장비와 전문의의 검진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휜 코 성형이나 코재수술 방법으로는 수술 전후 CT를 이용해 코의 휘어짐 정도, 비중격만곡증 유무, 코 뼈의 크기와 모양 등을 체크하는 3D피팅코성형이 효과적이다.


3D코성형은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콧속 구조와 문제점을 면밀히 파악해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만족도가 더욱 높고,

수술 후에도 CT 촬영을 통해 코 성형 보형물이 정교하게 밀착되었는지를 면밀히 케어할 수 있다.


또한 일률적인 코 보형물 제작이 아닌 3D시뮬레이션을 통한 1:1 맞춤형 코 보형물이 적용되기 때문에 개인에게 어울리는 높이와 라인으로 제작되어 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맞춤형 코 보형물은 미세하게 울퉁불퉁한 코 뼈에도 정확하게 밀착되도록 제작되므로 보형물의 들뜸과 휘어짐, 실리콘 비침 등의 코 성형 부작용도 최소화한다.



[원문출처 : https://ccnews.lawissue.co.kr/view.php?ud=2021020912590710196cf2d78c68_12 ]

댓글목록

글로비성형외과님의 글에 아직 댓글이 없어요..ㅠㅠ
댓글은 글쓴이에게는 큰 힘이 된답니다..

이벤트
닫기

빠른상담문의

02-515-3399